전화문의 1688-4849 (영업 1번 | 결제문의 2번) / 메일문의 영업 cloud@iwinv.kr | 과금 taxbill@iwinv.kr

이용약관

서비스 수준 협약서(SLA)

제1조 (목적)
본 SLA(Service Level Agreement)는 ㈜스마일서브(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서비스 제공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 해결 과정을 명확히 하여 IwinV 서비스 이용 약관 “제35조 (손해배상의 범위)” 에 대한 손해배상의 범위를 확대하여 서비스 장애에 따른 보상의 범위를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장애 시간에 근거하는 손해배상의 범위)

① 회사의 명백한 귀책 사유로 가용성 99.9% 미만을 제공하여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고객의 청구에 의해서 손해를 배상합니다. 손해배상을 청구하고자 하는 경우 이에 대한 사유, 청구액 및 산출근거, 장애 상세 내용을 기재하여 서면으로 신청하여야 합니다.

  1. 1. 가용성이란 정해진 서비스 운영 시간(예정된 가동시간) 대비 서비스에 접속이 가능한 시간(실제 가동시간)의 비율을 의미합니다.
  2. 2. 서비스 장애란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직접적으로 운영·관리하는 부분에서 발생하는 내부서버의 오류(internal server error)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을 의미합니다.
  3. -월 가용성(%)=(1-월 장애시간의 합/월 서비스 시간)×100

② 서비스 장애는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사실을 고객이 회사에 통보하여 확인한 시점(또는 그 전에 회사가 그 사실을 알았거나 알 수 있게 된 시점)부터 장애시간은 측정됩니다.

③ 제 ①항에서 제시한 월 가용성을 만족하지 못할 때 손해배상금액은 서비스 제공 중지시간에 대하여 최근 3개월(3개월 미만인 경우는 해당기간 적용)의 1일 평균요금을 24(시간)로 나눈 수를 서비스 장애시간과 곱하여 산출한 금액의 24배를 기준으로 하여 협의 후 배상합니다. 이 경우 단수가 1시간 미만인 경우에는 1시간으로 합니다.
- 손해배상금(위약금)=(최근3개월의 서비스 이용 요금의 1일평균요금)/24시간×서비스 장애시간×24배

제3조 (데이터 망실에 따른 면책과 손해배상의 범위)

① 회사의 명백한 귀책 사유로 데이터 망실 사고의 발생시 고객의 청구에 의해서 손해를 배상합니다. 손해배상을 청구하고자 하는 경우 이에 대한 사유, 청구액 및 산출근거, 장애 상세 내용을 기재하여 서면으로 신청하여야 합니다.

  1. 1. 정기 백업은 주 1회이며 , 백업이 완료 된 후 일주일 이내의 자료로 복구 서비스를 제공할 경우 회사는 면책됩니다.
  2. 2. 백업이 안되는 영역이라고 서비스 신청시 고지하고, 홈페이지에 명시한(예, 시스템 운영 체제 부문) 자료 저장소 영역에 저장된 데이터는 망실이 발생할 경우 회사는 면책됩니다.
  3. 3. 면책의 범위를 벗어난 데이터의 망실시 해당 서비스의 1일 서비스 이용 금액의 300배의 비용을 데이터 망실에 따른 보상으로 제공합니다.
제4조 (면책)

① 회사는 고객이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로부터 수반되는 잠재가치 및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다.

② 회사는 고객 상호간 또는 이용 고객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등을 한 경우 해당 거래로 인해 발생하는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에서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서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필요한 시스템의 일상적인 유지·보수 등에 소요되는 시간 등 “예정된 장애”에 대하여는 보상하지 아니합니다.

  1. 1. "예정된 장애”란 사전에 계획된 서비스의 유지·관리(SW/HW 업그레이드 등)를 위한 목적으로 야기된 사용상의 장애를 의미합니다.
제5조 (준용규정)
이 협약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대한민국 법령 및 시행령과 준칙 그리고 한국호스팅도메인협회 의 "서버호스팅 및 코로케이션 서비스 표준 약관" 과 "웹호스팅 서비스 표준약관" 및 "도메인 서비스 약관" 그리고  일반적 인정되는 상관습을 따릅니다.
부칙
본 협약은 2017년 2월 10일부터 시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