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문의 1688-4849 (영업 1번 | 결제문의 2번) / 메일문의 영업 cloud@iwinv.kr | 과금 taxbill@iwinv.kr

반값천국 이벤트
트래픽 및 서비스 요금정책 기술지원 정책 및 신청 방법 보안 권고문 서비스 이용가이드 텔레그램 등록안내 리눅스 서버 왕초보 메뉴얼
페이스북

story of smileserv

iwin storyv story

스터디맥스

한국 영어 교육 100년이 쌓아온 고정 관념을 파괴한 ‘스피킹맥스’
각 분야별 전문가들이 이룬 혁신 속에 숨은 ‘협력 노하우’, 외부 전문가 집단을 선택하는 비결

About

스터티맥스는 ‘입으로 배우는 진짜 현지 영어’를 앞세워 국내 영어 회화 시장을 평정하고, 세계 시장까지 마음에 두고 있는 실력 있는 에듀테크 기업입니다. 2016년 현재 스터티맥스는 2천 명이 넘는 현지 원어민이 담긴 고품질 학습 컨텐츠를 자랑 하는 스피킹맥스를 필두로 전화 영어 서비스인 스픽케어,단어 암기를 돕는 맥스보카를 운영하고 있으며 신규서비스로 주니어를 위한 영어교육 컨텐츠를 준비중에 있습니다.
www.studymax.kr


1

리얼리티 회화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로 승승장구

해외 여행을 가서 현지인을 대하는 느낌, 게임을 하는 듯한 즐거움, 필요한 것을 싸게 산 것 같은 기분…이것은 영어 회화 전문 에듀테크(Edutech) 기업인 스터디맥스가 운영하는 ‘스피킹맥스’가 제공하는 새로운 학습 경험입니다. 스터디맥스는 스 피킹맥스로 레드오션이라 여겨지던 국내 영어 회화 분야에도 블루오션이 존재함을 증명했습니다. 스터디맥스는 2010년을 전후해 모바일을 중심으로 새로운 컨텐츠 소비가 일어 나는 시점을 놓치지 않았습니다. 스터디맥스는 고리타분한 회화 교육에 지친 학생, 직장인이 시간과 장소 구분 없이 회화 공부를 할 수 있도록 앱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에 최적화된 학습모드를 개발하여 태생부터 모바일인 스피킹맥스를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쌍방향 학습용 탄탄 인프라, 누구에게 맡겨야 할까?

스터디맥스는 2010년 미국인 전화 영어 스픽케어를 출시했습니다. 이후 외국어 학습 컨텐츠 제공 시스템 개발에 모든 것을 쏟아부었습니다. 특허까지 획득한 이 시스템이 바로 공전의 히트를 기록 중인 스피킹맥스의 기술적 토대입니다. 스피킹맥스는 2천명이 넘는 원어민이 만든 고품질 컨텐츠입니다. 단순히 영상만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음성 인식 기술을 통해 쌍방향 학습이 가능합니다. 현지인을 앞에 두고 말을 하는 듯한 학습 경험을 제공하려면? 말하기, 읽기, 듣기, 쓰기를 인터랙티브하게 하려면? 네, 영상이 끊기거나 음성이 늘어지면 안 됩니다. 스터디맥스는 꼼꼼히 따진 후 안정적인 서비스를 마음 편히 받을 수 있는 클라우드 업체를 물색했습니다.

스마일서브의 남다른 ‘책임감’이 마음에 들어

스터디맥스는 2010년 말 스마일서브와 코로케이션과 서버 운영 관련 매니지드 서비스 계약을 맺었습니다. 스터디맥스 양회봉 CTO는 “몇 개 업체를 알아봤는데 서버 관리와 운영에 대한 서비스 책임감 면에서 자체 팀을 운영하는 스마일서브가 가장 믿을만 했습니다. 당시만 해도 통신사 계열 대형 업체들은 운영을 외주로 맡기는 경우가 많았고, 고객에게 배치하는 담당 엔지니어도 중요 고객은 경험 많은 이가 맡지만, 우리처럼 창업한 지 얼마 안 되는 기업은 경력이 짧은 담당자가 배정된다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반면에 스마일서브는 운영을 외부에 맡기지 않고 내부 조직을 통해 제공한다는 점에서 믿음이 생겼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2

모든 것을 다 아는 능력자를 찾기보다 전문가 그룹에 맡기는 것이 유리

스터디맥스가 운영자 역량과 책임감을 중요 의사결정 기준으로 삼은 이유는 내부에 서버 관리자가 없었기 때문입니다. 스터디맥스는 지금도 내부에 인프라 운영팀 없이 서버와 모바일 개발에 모든 힘을 쏟고 있습니다. 스터디맥스는 언젠가는 직접 운 영을 하겠지만, 당분간은 개발에 집중할 계획입니다. 관련해 양회봉 CTO는 “회사가 빠르게 성장하면서 인프라 관리의 중요성도 함께 커졌습니다. 내부에 운영팀을 만들까 생각도 해봤지만, 현실적으로 아직은 때가 아니라고 생각했습니다. 이용자가 많은 서비스의 인프라 관리는 세분화된 역할과 책임이 필요합니다. 서버, 데이터베이스, 네트워크를 모두 잘하는 능력자는 없습니다. 분업화가 잘 된 대형 서비스 업체 출신의 능력 있는 운영자는 특정 분야에 대한 깊이가 있습니다. 이런 이들도 조 직을 갖추어야 하는데, 당분간은 팀을 만드는 것보다 스마일서브와 같은 전문가 집단에 운영을 맡기는 것이 낫겠다고 판단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머리를 맞댈 수 있는 파트너가 중요

스터디맥스는 스마일서브를 중요 사업 파트너로 봅니다. 서비스 인프라 설계부터 운영 전략까지 모든 것을 사업 초반부터 스마일서브 운영팀과 함께 해왔습니다. 서비스 지연 없는 최상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서버 구성, 부하 분산 대책 마 련을 함께했습니다. 아키텍처와 운영 전략 수준의 협력은 앞으로도 계속될 것입니다.
양회봉 CTO는 “매니지드 서비스는 단순히 운영을 위탁하는 것이 아닙니다. 직접 운영 조직을 갖추지 않고 소프트웨어 개발에 집중해 사업을 키울 수 있었던 배경에는 아키텍처 설계와 운영 전략 부분까지 도움을 준 스마일서브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요즘 해외 클라우드 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많은데, 자체 운영조직이 없다면 설치와 설정부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말에는 사업 초반 핵심 역량에 주력하기 위해 인프라 부문을 믿고 맡길 수 있는 매니지드 서비스가 얼마 나 중요한지에 대한 실제 경험이 담겨 있습니다.
스터디맥스는 2016년 현재 새로운 서비스를 준비 중입니다. 관련해 인프라 고도화를 준비 중이며, 스마일서브는 늘 그렇듯이 설계와 운영 관련해 아낌없는 조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